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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out Design Engineering

디자인 엔지니어링은 기계, 전기, 건축, 산업 공학의 다양한 원칙을 활용하여 제품, 시스템 및 공정을 설계하고 개발하는 분야입니다. 이 분야에서는 기술적 지식과 창의성이 결합되어 문제를 해결하고 혁신적인 해결책을 창출합니다. 제품이나 시스템의 개발 과정은 사용자의 요구를 이해하는 단계부터 초기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상세한 설계를 진행하며, 프로토타입을 제작하고 테스트하는 단계까지 포함됩니다. 디자인 엔지니어링은 제품이나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현실로 구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과정의 목표는 다양한 현실 세계의 문제를 해결하고,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제품 및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개발하는 것입니다.

  • 문제 해결: 디자인 엔지니어는 문제를 인식하고 혁신적인 해결책을 개발합니다. 이 과정에는 사용자의 요구를 이해하고 문제를 명확히 정의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 개념 설계: 초기 개념과 모델을 만들어냅니다. 주로 컴퓨터 지원 설계(CAD)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제품을 시각화하고 초기 설계 과정에서 필요한 수정을 합니다.

 

  • 상세 설계: 선택된 개념을 바탕으로 자세한 설계 작업을 시작합니다. 재료, 치수, 허용치 등 중요한 매개변수를 명시하며, 시뮬레이션과 분석을 통해 설계의 예상 성능을 평가합니다.

 

  • 프로토타입 제작과 테스트: 설계의 기능성과 성능을 평가하기 위해 프로토타입을 제작하고 테스트합니다. 이 단계에서 발견된 문제를 해결하고 제품을 개선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제조와 생산: 제조 팀과 협력하여 설계가 효율적이고 비용 효율적으로 생산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생산 가능성, 조립 과정, 품질 관리 등을 고려합니다. 

 

  • 반복과 개선: 설계는 반복적인 과정입니다. 테스트 결과와 피드백을 바탕으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최종적으로 모든 요구 사항을 충족시킵니다.

 

  • 다학제적 협력: 산업 디자인, 재료 과학, 컴퓨터 공학 등 다양한 분야와 협력하여 종합적인 해결책을 창출합니다.

 

  • 지속 가능성과 윤리: 환경 친화적인 설계를 목표로 하고 사회적 책임을 고려하여 해결책을 개발합니다.

공명

(Online Installation with physical artificial creature)

프로젝트 공명은 생물체와 같은 형태를 가진 물리적인 키네틱 오브젝트를 사용하여 소셜 미디어(Instagram)와 비디오 플랫폼(Youtube)과 비디오 미팅(Zoom)을 통해 관객들과 상호작용하며 실험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인간이 일반적으로 경험하지 못한 존재와 만나고, 그들과 상호작용함으로써 새로운 소통 방법을 탐구하려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 프로젝트 공명은 현실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생물체 형태의 물리적 오브젝트를 사용하여 디지털 매체를 통해 관객들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새로운 소통과 상호작용 방식을 탐구하는 실험적인 프로젝트입니다

Eco friendly VR Olympic

프로젝트 개요: VR 올림픽 프로젝트는 환경을 훼손하지 않는 미래의 올림픽을 제안합니다. 현재의 올림픽은 세계 각국의 선수들과 관객들이 일시적으로 한 장소에 모이는 대규모 행사입니다. 이로 인해, 1개월도 채 되지 않는 올림픽 기간을 위해 많은 건물을 새로 짓고, 그 과정에서 막대한 환경 자원이 사용됩니다. 더욱이, 이 건물들은 올림픽이 끝난 후 대부분 활용되지 않고 방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안 내용: VR 올림픽 프로젝트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가상 현실 기술을 도입합니다. 이를 통해 공정한 스포츠 경기를 가상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전 세계의 사람들이 어디서든 참여하고 응원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은 환경에 대한 영향을 최소화하며, 지속 가능한 올림픽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합니다.

HUMANFOREST 

프로젝트 개요: 이 프로젝트는 런던의 전기 자전거 회사인 휴먼포레스트의 의뢰로 진행된 제안서입니다. 휴먼포레스트는 사용자들이 자전거에 대해 더 큰 주인의식을 갖도록 하는 방법을 우리 팀에게 요청했습니다.

제안 내용: 우리는 휴먼포레스트의 이용자들이 자전거 사용을 통해 환경 보호에 기여하는 경험을 온라인 게임 형태로 제시했습니다. 이 게임은 이용자들이 자전거를 사용한 만큼 환경 보호에 기여하는 가상 현실을 체험하게 함으로써, 커뮤니티를 강화하고 자전거 사용의 동기를 부여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자신의 행동이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직접 체감할 수 있습니다.

Poo  Poo Chair

프로젝트 개요: PooPoo Chair 프로젝트는 2차 산업 혁명을 이끌었지만, CNC 업계에서 일자리를 잃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3D 프린팅 기술을 활용하여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방안을 연구한 결과입니다.

제안 내용: PooPoo Chair는 CNC 기계를 대형 3D 프린터로 변형하여 다양한 형태의 가구를 제작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 프로젝트에서는 하드와 소프트 우레탄을 재료로 사용하여 다양한 디자인의 가구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존 CNC 기술자들이 새로운 기술을 익히고, 3D 프린팅을 활용한 가구 제작 분야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E-Flower

프로젝트 개요: E-Flower 프로젝트는 인간이 로봇에게 공격을 가하더라도 로봇이 스스로를 방어할 수 없는 상황을 해결하려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로봇이 자신을 방어하는 과정에서 인간에게 위협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한 문제입니다.

제안 내용: E-Flower 프로젝트는 로봇이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한 결과입니다. 이 프로젝트에서는 로봇이 인간의 적절하지 않은 접근 방식을 회피하고 자신을 보호하는 방법을 제안합니다. 이를 통해 로봇은 인간에게 위협이 되지 않으면서도 자신의 안전을 지킬 수 있습니다.

Adidas Sewing machine

아디다스가 산악 용품 시장으로 확장하며 진행 중인 sweing machine 디자인 및 브랜딩 포스트 제작 프로젝트에서, 아디다스 관계자들과 협의한 후,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재봉할 수 있는 가족적이고 편안한 디자인을 의도했습니다.

SUBART ™ by Bear Lee.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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